전자제품

카 오디오 비교하기

나비는장미에 2019. 7. 26. 19:57
반응형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이라면 드라이브를 하며 즐기는 음악이 더없이 소중하다는 걸 모르는 사람이 없을 건데요. 뻥 뚫린 도로를 달리며 느끼는 음악소리는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해소제입니다. 


이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카 오디오를 섣부르게 고를 수는 없는데요. 해서 이번 기회에 카 오디오 제품들을 비교해봤습니다. 카 오디오를 바꿀 예정이라면 한번 참고해보세요. 


첫번째로 소개할 브랜드는 바로 BOSE인데요. 카오디오의 명품이라는 소리를 듣고 있는 보스는 중저음에 포커스를 맞춘 카 오디오입니다. 미국의 브랜드인 BOSE는 카 오디오 시장의 25%나 차지하고 있는데요. 설립 목적 자체가 인간의 귀에 가장 잘 들리는 소리를 만드는 것일 정도로 믿음과 신뢰가 가는 회사이죠. 


르노와 캐딜락, 포르쉐 등에 들어가고 있는 카오디오로 중저음의 힙합에 가장 어울리는 카 오디오입니다. 차를 타며 힙합가사를 중얼거리고 싶다면 BOSE를 주저말고 선택하세요.


다음은 Meridian 입니다. 이 브랜드는 아날로그 감성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로 기술의 정수를 보여주는데요. 디지털을 아날로그 처럼 가지고 노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카 오디오에 우울리는 음악은 바로 클래식인데요.


재규어 브랜드 랜드로버에 주로 들어가는 Meridian의 카 오디오는 클래식의 아날로그 감성을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선택해야할 카 오디오입니다.


이런 쟁쟁한 브랜드들 사이에서 살아남아 경쟁력을 보여주는 카 오디오는 바로 JBL 브랜드인데요. 경제적이고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알려진 이 브랜드는 다소 비싼 위 브랜드들과는 달리 저렴한 가격이 장점입니다. 


물론 그렇다고 저렴하기만 한 것은 아닌데요. 현대자동차, 포드, 크라이슬러에 기본으로 들어가는 오디오로 성능도 다른 브랜드와 비교해 꿇리지 않습니다. 또한 저음이 깔끔하고 시원시원해 여행을 떠나는 신나는 음악에 어울리는 카 오디오입니다.


하이엔드 오디오 시대의 르네상스를 연 브랜드가 있는데요. 바로 Mark Levinson 입니다. 이 브랜드는 미국의 오디오 회사로 하이엔드 오디오 장르를 개척한 곳인데요.


16개의 스피커가 7.1 채널을 자랑하고 835W의 출력을 보여주며 음악의 천성을 보존하여 풍부함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로인해 뛰어난 현장감을 보여주는데요. 렉서스에 주로 들어가는 카 오디오로 콘서트 음악에 강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개의 카 오디오 브랜드들의 강점을 한번 알아봤는데요. 어디가 더 낫다고 하기에는 저마다의 개성이 뚜렷한지라 자신이 즐겨듣는 음악에 잘 어울리는 카 오디오를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