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도어락 순위 및 추천

나비는장미에 2019. 7. 9. 23:21
반응형

도어락은 우리 일상에서 매우 자주 사용되고 있는 제품인데요, 어느 나라를 가도 도어락은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동남아 같은 경우에는 도어락이 부자집에만 달려있습니다. 도어락은 이제 더이상 열쇠를 사용하지 않고 단순히 터치만으로도 보안을 강화시켜주는데요, 과거에 비해 수많은 제품들이 나오면서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매우 많아졌습니다.


도어락은 가격도 제각각이고 크기부터 디자인까지 많이 차이나는데요, 여러분은 현재 어떤 도어락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도어락은 아무거나 저렴한걸로 사용해도 괜찮은걸까요? 저는 과거에 가장 저렴한 중소기업의 제품으로 구매했다가 제대로된 서비스도 as도 받지못해서 다시는 안사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괜히 게이트맨을 사는게 아니구나라는것을 말이죠, 그래서 최근 집계된 자료를 보고 의외로 판매율이 한쪽으로 치우쳐있지 않아 놀랐는데요, 이부분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도어락 순위를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도어락은 제조사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아이레보, 삼성SDS, 에버넷, 밀레시스텍, 유니코하이테크가 있는데요, 이중에서 아이레보가 43%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느 제품일까요?


당연히 게이트맨입니다. 게이트맨을 만드는 회사가 바로 아이레보인데요, 오래전부터 꾸준히 점유율을 지키고 있는데 이제는 절반 밑으로 떨어지고 있습니다. 중소형기업들이 엄청난 기능과 가격을 가지고 경쟁을 부추기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게이트맨은 기능, 성능보다 브랜드 파워로 구매하는것인데요, 너무 비싼것이 흠입니다.


그런데 삼성이나 에버넷, 밀레시스텍, 유니코하이테크 제조사거는 나름 저렴한 편입니다. 다나와에 집계된 자료를 살펴보면 1위에 아이레보 게이트맨, 2위에 밀레시스텍 MI-5200S, 3위에 삼성SDS SHS-1321, 4위에는 에버넷 EN950, 5위에는 아이레보 게이트맨 EDGE 엣지가 차지했습니다.


1위를 한 WG-100모델은 카드키와 번호키를 동시에 지원하고 있으며 AA건전지가 4개 들어갑니다. 침입경보, 화재감지, 허수기능, 비상전원공급, 손바닥터치, 전기충격방지, 무타공, 저소음모티스, 일회용비밀번호, 생활방수, 3분 락기능, 자가진단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사실 요즘은 이정도의 성능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는데요, 4위권으로 떨어질 수록 절반정도의 기능이 장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즉, 가격이 4위권부터 확 차이난다는것이죠, 만약 가격보다 성능이 많은것을 선택하겠어라고 결정했다면 WG-100모델과 MI-5200S 모델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