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칫솔 제품 순위 살펴보기
현대인의 삶은 바쁘기 그지 없는데요. 때문에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야 내가 쉴 시간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이유들로 인해 전동칫솔을 사용하는 인구가 점점 늘고 있습니다. 이미 전동칫솔 시장은 규모가 엄청나게 성장했는데요.
전동칫솔은 이름 그대로 전기의 힘으로 움직이는 칫솔입니다. 버튼만 눌러주고 치아에 대고 문지르면 간단히 칫솔질을 마칠 수 있어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인데요. 더구나 손으로 할 때 보다도 더 강하게 칫솔질을 할 수 있어 소요되는 시간도 줄일 수 있어 좋습니다.
이런 전동칫솔은 크게 모터를 이용하는 진동 회전식과 물의 강력한 흐름으로 닦는 음파 방식 두가지가 있는데요. 음파 방식의 경우 물의 흐름을 이용하기 때문에 진동 칫솔에 비해 세정력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 반대로 진동 칫솔의 단점은 무엇일까요? 바로 세정력이 너무 강하다는 것인데요. 때문에 칫솔질을 오래하거나 강하게 하다보면 치면이 상하거나 잇몸이 퇴축할 수 있어 사용에 주의해야합니다.
하지만 사람이 힘을 주기 어려운 방향에서도 각도만 잘 잡아준다면 쉽게 칫솔질을 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음파 방식은 손이 잘 닿지 않는 부분도 양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특히 치석 예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약한 세정력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러브콜을 받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소비자들의 진정으로 좋아하는 전동칫솔의 제품은 무엇일까요? 이를 알아보기 위해 전동칫솔 제품들의 순위를 파악해봤습니다.
1위는 바로 전동칫솔의 영원한 강자 오랄비의 브라운 오랄비 크로스액션 파워 화이트닝 제품인데요. 성인용인 이 전동칫솔은 건전지를 사용하고 칫솔모가 크리스크로스 형식이라 세정력이 좋아 소비자들의 지갑을 마구 열었습니다.
2위는 필립스 소닉케어 플렉스케어 제품입니다. 충전식 제품인 이 전동칫솔은 진동수가 분당 31000회이고 일반세정 뿐만 아니라 마사지 세정, 세정 + 마사지, 미백 세정, 간편 세정 등 다영한 모드를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칫솔모는 다이아몬드 클린을 사용하였고 혀클리너와 여행용케이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편의를 도와주어 호평을 받았습니다.
3위는 샤오미 수케어 X3 PRO 제품입니다. 샤오미하면 제품 이미지가 좋지 않지만 적어도 전동칫솔에서는 그렇지 않은데요. 진동수가 분당 37200회로 높으며 부드러운 세정, 잇몸관리 세정, 미백 세정 등 필립스보다는 못하지만 꽤 다양한 모드를 가지고 있으며 생활방수가 되고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4위는 브라운 오랄비 프로페셔널케어 PRO 3000 플러스 제품입니다. 충전식이며 진동수가 분당 40000회이고 회전수도 분당 8800회라는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모드도 1위 제품 보다는 다양하며 타이머 기능이 있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습니다. 거기다 모바일 앱까지 지원하고 있어 얼리어답터라면 지나칠 수 없는 제품이라 할 수 있겠네요.
5위도 오랄비의 제품입니다. 정말 전동칫솔 시장에서의 오랄비의 입지가 어느정도인지 알 수 있는 것 같은데요. 브라운 오랄비 바이탈리티 프리시즌 클린 제품은 회전수가 분단 7600회로 낮은 축에 속하지만 1회 충전시 20분을 사용할 수 있고 칫솔모로 프리시즌클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성비가 좋아 소비자들의 지지를 이끌어냈습니다.
6위는 필립스 소닉케어 2시리즈 HX6231/12입니다. 진동수는 분당 31000회이고 타이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이즈스타트, 쿼드페이서를 체택했으며 1회 충전으로 2주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6위 까지의 제품을 살펴보니 오랄비의 명성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또한 샤오미의 약진도 돋보였습니다. 필립스도 이름값을 했다고 보여지는데요. 위 제품들 모두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택받은 만큼 성능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으니 즐거운 고민을 하며 전동칫솔을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