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제품

보스 사운드트루 어라운드이어2 헤드폰 장단점은?

나비는장미에 2019. 6. 12. 00:33
반응형

2015년 10월 발매한 보스 사운듵트루 어라운드이어2 헤드폰. 보스라는 브랜드는 음향기기에선 유명하기에 믿고 듣는 제품이라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많은데요. 이 어라운드이어2 헤드폰도 39만 6천원으로 저렴한 가격대는 아닙니다.


디자인은 전 모델과 비교하여 큰 차이는 보이지 않는데요. 블랙과 네이비 블루 2가지 색상이 존재합니다. 직접적으로 사용자와 맞닿는 헤드폰 패드는 부드러운 인조 가죽 쿠션 소재로 되어있고 내부 헤드패드에 보스의 음향기술 구현을 위해 동그랗게 가죽이 파여져 있습니다.


이 때문인지 차음성이 떨어져 소음이 많이 시끄러운 곳에서는 볼륨을 많이 높이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장점은 착용감이 좋다는 것인데요. 가벼운데다 장력도 적어 오랜시간 헤드폰을 착용하고 있어도 부담이 적습니다. 


하지만 이런 장점에 비해 양 유닛의 음향 밸런스가 차이가 있다는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때문에 착용시 소리가 적은 쪽으로 헤드폰을 옮겨 음향 밸런스를 맞추어주어야 합니다.


또 다른 단점은 케이블과 헤드패드가 비싸다는 점인데요. 케이블은 안드로이드용의 삼성버전과 아이폰용 두가지가 있습니다.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통화도 가능하다는 작은 장점에 비해 국내 공식수입사가 거의 다른 곳의 두배 가격으로 팔고 있다는 큰 단점이 장점을 잡아먹는 것 같네요.


또한 사용된 나사가 알루미늄이나 스탠레스가 아닌 철 재질이라 비싼 가격에 비하여 녹이 슬어버릴 수 있는 위험이 있어 조심해서 관리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보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음향 자체는 좋은데요. 보스 사운드트루 어라운드이어2 헤드폰의 음성향은 전체적으로 부드럽고 가벼운 편인데요. 그러면서도 음색이 강조되어 독특한 느낌을 심어줍니다. 


저음보다는 중, 고음에 살짝 더 비중을 두고 있고 저음이 타이트하고 울림이 적어 탄력적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중음과 고음에서는 밝고 명확한 강조된 음을 들려주는데 이로인해 음 표현이 명료하여 보스 특유의 음이 귀에 쏙쏙 박히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런 특징으로 인해 전체적으로 평탄하여 심심해질 음을 보다 재밌게 만들어준다는 장점이 있지만 반대로 이런 강조된 음으로 인해 공간감이 적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스 사운드트루 어라운드이어2 헤드폰의 장점과 단점을 분색해봤는데요. 비싼 가격만 아니라면 저도 망설임 없이 구매했을탠데 참 아쉽네요. 여러분도 다른 제품들과 잘 비교해본 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